뱀 꿈해몽

뱀 꿈해몽

뱀 꿈해몽 알아보기

인간은 수면 중에 매일은 아니지만 간혹 꿈을 꾸게 됩니다. 꿈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현실이 아닌 수면 단계에서 일어나는 영화 같은 드라마 같은 상황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꿈은 보통 깊지 않은 수면상태에서 꾸게 되는데 많은 사람들은 꿈을 현실과 연관해서 해석을 하고 싶어 합니다. 오늘은 사람들의 꿈에 대한 궁금증 중에서 뱀 꿈해몽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뱀 꿈 해석 - 뱀의 존재감은?

뱀은 그리스 신화에서는 의술의 신으로 허물을 벗어 재생하고 치유하는 것으로 묘사되면서 생명과 치유의 상징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래서 의료재단이나 단체의 경우 뱀을 로고로 쓰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뱀은 기독교에서는 원 죄를 짓게 한 사악하고 간악한 동물로 성경에 기록되어 있고, 불교에서는 지혜로운 관세음보살의 상징으로 풍요와 윤회를 상징하는 좋은 동물로 여긴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뱀에 대한 신화나 종교적인 의미로 보면 좋은 징조도 될 수 있고, 나쁜 징조도 될 수 있는데 뱀에 대한 꿈은 어떻게 해석이 되는지 아래에서 확인을 해 보겠습니다.

케이스별 뱀 꿈 해석

1. 뱀이 쫓아오는 꿈

뱀이 쫓아오는 꿈은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해코지를 당할 상황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물론 기분이 안 좋은 상태의 꿈은 그런데, 기분이 안 좋은 사항이 아니라면 재물이 들어오거나 집에 새로운 식구가 생길 수도 있는 좋은 꿈이라고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2. 검으면서 큰 뱀이 집을 감싸는 꿈

이 꿈은 꿈을 꾸면서도 기분이 안 좋을 수 있는 꿈으로 집안에서 불화가 생길 수 있거나 가족 중에서 아픈 사람이 생길 수도 있는 꿈으로 해석이 됩니다. 또한 약속이 되었던 일이 문제가 생기거나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할 수도 있는 꿈이라고 합니다.

3. 집에 뱀이 들어오는 꿈

집 안으로 뱀이 들어오는 꿈은 뱀 꿈 중에서 가장 좋은 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꿈의 경우 태몽으로 생각을 할 수도 있는 길몽으로, 태몽이 아니라면 집안에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 좋은 꿈입니다.

특히 큰 구렁이나 황금색 뱀이 집 안에 들어오는 꿈의 경우에는 큰 재물과 운이 생길 수 있다는 암시가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뱀이 집을 나가는 꿈을 꾸었다면 반대로 나쁜 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가정 내에서 불화가 생기거나 집안 식구 중에서 아픈 사람이 생길 수 도 있거나 배신을 당할 수 도 있는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뱀에 물리는 꿈

뱀 꿈 중에서 물리게 되는 꿈을 꾸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꿈은 기분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기분이 안좋거나 꿈속에서 소름이 끼쳤다면 본인의 운이 하락하거나 기분 나쁜 일에 휩싸이는 일, 나쁜 사람에게 시달리는 꿈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기분이 좋거나 일반적인 감정을 느꼈다면 뱀에 물리는 꿈은 귀인을 만나게 되거나 재물이 들어오는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5. 꿈 속에서 뱀을 죽이는 경우

뱀을 죽이는 꿈을 꾸게 되면 좋은 꿈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사업적으로 더 많은 일을 경쟁하는 곳에서 가져올 수 있고, 재물적인 이득도 올 수 있는 꿈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6. 뱀이 나무에서 떨어지는 꿈

눈 앞에 안보이던 뱀이 나무 같은 위에서 떨어지는 꿈은 두려운 감정을 느꼈다면 본인의 불안에 대한 과민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런 꿈을 꾸게 되면 본인의 현재 상태를 파악해서 너무 예민한 상태가 아닌지 점검을 해 보면 좋습니다.

흰 뱀이나 황금색 뱀에 나무에서 떨어지는 꿈의 경우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좋은 일이 내 앞에 기다리고 있다는 길몽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뱀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본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꿈은 항상 해석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나쁜 꿈도 해석을 잘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